호텔스닷컴 할인코드에 대한 5가지 실제 교훈

해외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치아보험을 출시했던 에이스손해보험이 요즘 치아보험 보장을 확대했다. 치아보험은 도덕적 해이 확률이 큰 상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손해보험사는 손해율 케어에 실패해 판매까지 중단했었다.

image

2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에이스손해보험은 이달부터 ‘과거든든 치아안심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레진치료로 http://edition.cnn.com/search/?text=호텔스닷컴 쿠폰 불리는 직접충전처치를 받을 때마다 20만원을 보장끝낸다. 크라운처치는 유치·영구치 구분 없이 70만원, 간접충전처방은 60만원을 각각 보장완료한다. 전부 보장 횟수에 제한이 없다. 특별히 보험 가입 연령을 1~80세로 낮추어 치과 치유 빈도가 높은 소비자를 겨냥했다.

이 상품은 타사 물건과 비교했을 때 보장비용이 4~7배 많다. 삼성화재 치아보험의 경우 직접충전치유 4만원, 간접충전치료 9만원, 크라운치유 70만원이다. 과거 치아보험의 배타적 이용권을 획득했던 삼성인생 상품은 30세 이상만 가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는 치아보험이 도덕적 해이 확률이 큰 상품 중 하나라는 점이다. 보험금을 받은 직후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실제로 에이스손해보험 상품의 월 보험료는 3세 남성 기준 4만원인데, 보험 가입 후 일정 기한 보장을 받을 수 없는 면책기한인 9개월이 넘어간 뒤 크라운처방을 한 번만 받아도 낸 보험료(41만원)보다 6만원 대부분인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도덕적 해이 가능성이 크다 보니 손해율 관리도 힘들다. 치과 요법은 국민건강보험과 실손의료보험 반영을 받지 않는 진료가 많아 의료비 지출 부담이 크다. 이 때문에 보험사들은 2027년 경쟁적으로 치아보험 보장을 확대했지만, 손해만 보게 돼 제품 판매를 중단하거나 한도를 낮췄다. 농협손해보험은 전년 5월 상품 판매를 중단했고, 롯데손해보험은 2028년 치아보험 판매를 종료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손해율 쪽에 문제가 있어 판매를 완료하는 때가 많았다”라며 “지금 치아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보험사들도 몰입 제품으로 마음하진 않는다”라고 했다.

하지만 일각에선 에이스손해보험은 다를 수 한다는 관측이 나온다. 에이스손해보험은 2005년 국내외에선 최초로 치아보험을 출시하며 업계에선 치아보험의 강자로 손꼽힌다. 그간 상품을 판매하며 쌓은 자신만의 지식로 다른 결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이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에이스손해보험이 자체적으로 확보한 치아보험 관련 데이터가 엄청날 것이라 손해율 관리에 성공할 수도 있다”라고 이야기 했다.

에이스손해보험 직원은 “임플란트 보장 위주로 판매되는 다른 물건과 틀리게 호텔스닷컴 10월 할인코드 스케일링·발치 등 소소한 치유부터 충전·크라운·보철 등 큰돈이 드는 치유까지 폭넓은 보장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치아보험 최초 판매를 시작으로 약 12년간 축적한 자신만의 지식와 리스크 케어 프로세스의 계속적인 개선으로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있을 것입니다”라고 이야기 했다.